발카르족은 13세기 몽골의 침략을 피해 키프차크 톰루크족이 코카서스 산맥으로 피난하면서 형성된 민족 집단이다. 소련 정부는 1944년 발카르족 거의 전부를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시베리아의 옴스크 주로 강제 추방했다. 1946년 10월까지 영양실조와 질병으로 인한 사망으로 발카르 인구는 33,000명으로 감소했다. 그들은 1957년에 고향인 코카서스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전통적으로 목축민이었으나, 현재는 교육과 일자리를 얻기 위해 많은 이들이 도시 지역으로 이주했다.
선교장애요인: 삶의 모든 측면, 즉 출생부터 결혼, 죽음에 이르기까지 민속 이슬람과 발카르 전통에 의해 지배된다.
성경말씀: "이에 총독이 그렇게 된 것을 보고 믿으며 주의 가르치심을 놀랍게 여기 니라"
- 사도행전 13:12
기도 제목:
이 민족 그룹의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가족과 공동체를 축복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코카서스 지역에서 수고하는 소수의 기독교 사역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그들에게 용기가 주어지고, 인내하며 포기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러시아 발카르족 가운데 소수의 기독교인들이 있습니다. 이 기독교인들이 우리가 구원받는 것은 행위가 아니라 은혜로 말미암은 것임을 깨닫게 하여,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소서.
코카서스 지역 전체에, 민족 집단 사이에, 그리고 러시아 정부와의 관계에 평화가 임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